2015년 1월 29일 목요일

알뜰한 주부들이 활용하고 있는 생활의 지혜

1. 설사약이 없을 때는 날계란 넣은 녹차 효과.

설사는 나고, 금방 약을 구하기 힘들 때 진하게 탄 녹차를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에 함유된 타닌이라는 성분이 위장을 수축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날계란을 녹차에 넣어 마시면 효과가 배가된다. 날계란을 녹차에 넣어 저으면 흰색가스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설사를 중지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2. 두통 불면증에는 콩넣은 베개가 효과 있어.

두통이나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은 콩으로  속을 채운 배게를 베고 자면  효가가 있다. 
베개 전체에 콩을 채워 넣기 어려우면 베개의 크기를 폭 15cm. 길이 20cm 정도로  작게 만들어 평소 베고 자는 베개에 겹쳐 베면 된다. 베개를 두 개  겹쳐서 베면 두 번 결혼한다는 미신을 신봉하는 분은 절대 금물.


3. 코감기, 코막힘 쑥잎 비벼서 콧구멍 넣으면 시원하게 뚫려...

코감기 코막힘에는 쑥잎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을 막아 보자.  잠시 그대로 두면 신기하게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 쑥을 구하기 어려울 경우, 면봉에 올리브유를 살짝 묻혀 콧구멍을 쑤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조금은 지저분하게 느껴지더라도 불편한 것 보다야 낳을 것이다.


4. 세수헹굼물에 식초 서너방울, 피부 거칠어짐 방지할수 있어...

사용하고 있는 비누가 피부에 맞지 않아 피부가 거칠거칠해질때는 헹굼물에 식초를  서너 방울을 넣어 보자. 
비누의 알카리성이 중화되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 준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지금쓰고 있는 비누를 버리고 다른 비누를 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식초를 너무 많이 넣어서 얼굴을 단무지로 만들지 말길바란다.


5. 생선가시 목에 걸렸을땐 달걀마시면 O.K

생선을 먹다가 목에 가시가 걸리게 되면 보통 된밥 한 숟가락을 입에 넣은 다음 그대로 꿀꺽 삼키곤 하는데 그리 쉽게 내려가지 않는다. 이럴때는  달걀하나를 깨어 꿀꺽 마시거나 식초 물로 몇 번 입안과 목을 헹구면 가시가 내려간다.  


6. 병속 손가락 안빠질땐 비누 푼 온수에 담가야.

만일 여러분의 자녀가 병을 가지고 장난을 치다가 모 환타회사의 광고처럼 병속으로 빨려들어 가지는 않더라도 손가락이 병속에 끼어 빠지지않을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이럴때는 따뜻한 물에 비누를 풀어 손과 병을 함께 담그고 병을  천천히 돌리면서 잡아 당기면  병이 잘 빠진다. 그리고는 아이에게 다시는 이런 장난하지 말라고 한 대 쥐어박으면 예방이 될 것이다.

7. 너무 피로해서 잠을 자지 못할 때.

잠이 안오거나, 불면증에 시달릴 때 식초를 큰 숟가락으로 한 술 떠서 마셔보자. 잠을  잘 수 없을 정도로 피곤한 몸은 파김치처럼 산성경향을 띤다. 식초에는 산성화된 몸을 약한 알카리성을 바꿔주는 작용이 있다. 식초를 마시면 불가사의하게 잠이 잘 온다. 잠이 안오는 사람은 즉시 시도해 볼 것. 그렇다고 해서 빙초산을 먹으면 안됩니다. 

8. 손가락서 반지 안빠질 때 비누거품 이용.

살이 찐 분이 친구의 반지를 억지로 끼었다가 잘 빠지지 않아 낭패를 보신분 자 걱정마시라.
반지가 잘 안빠질 때는 비누를 이용하면 됩니다. 손을 물에 적신 뒤 비누를 묻힌 수건으로 반지 위를 문지른다. 반지와 손가락 사이에도 비누거품이 들어갈수 있게한다. 이어  다른 손가락으로 반지를 돌려빼면 쉽게 빠져 나온다. 얼음물도 반지를 빼는 좋은 도구가 된다. 찬물을 손가락에 묻으면 손가락의 피부가 수축하여 헐거워지기 때문이다. 


9. 상처난 후 물에 들어갈 때 콜드크림을 쓰면 통증없어.

몸에 상처가 있을 때 그대로  물속에 들어가면 상처가 자극을 받아  몹시 아프다. 따라서 물속에 들어갈때는 상처난 부위에 콜드크림 등과 같은 유성크림을 바른 다음 들어가는 것이 좋다. 크림의 기름기가 물을 배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많아 바르면 바른 부위가 물위에 둥둥 뜰지 모르나 조심???.


10. 담배피운 뒤 머리아플땐 날된장 섭취.

담배를 처음 피우거나 너무 많이 피워서 머리가 몹시 아픈 골초님들 이럴땐 날된장을 먹어보자. 신기할 정도로 두통이 사라진다.  된장국을 마셔도 효과가 있다.  일본 음식인 미소 시루도 효과가 있다.


11. 달걀껍데기째 식초에 담갔다가 마시면 숙취제거 

몸을 보호하면서 숙취를 푸는 방법이 있다. 달걀을 껍데기째 컵에 담아 식초를 가득 채운다. 그대로 하루정도 놓아 두면 달걀 껍데기는 녹아 없어지고, 젓가락으로 저으면 달걀 형태도 사라진다. 이것을 한 숟갈 떠먹으면 숙취에서 깨어날 수 있다. 약간 냄새가 나지만  약이라 생각하고 완샷 !!! 그러면 머리가 맑아 질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